"My dog plays."

번역:나의 개는 놉니다.

4년 전

댓글 19개


[탈퇴한 사용자]

    내 개는 놀고 있다.


soonKilkan

    Plays에 s는 왜 있나요?

    1년 전

parkhwajin

    1인칭과 2인칭을 제외한 3인칭에 붙는 동사에는 s가 붙습니다. 그러니까 쉽게 얘기하면 I am play. 나는 논다

    이 문장은 I, 나(1인칭) 이기 때문에 s가 붙지 않았습니다.

    You is play. 너는 논다

    이 문장은 you, 너(1인칭) 이기 때문에 s가 붙지 않았죠.

    Dog is plays. 개는 논다.

    이 문장은 나 와 너 가 아니기 때문에 s가 붙은겁니다.

    그러면 이건 어떻게 할까요 지금 이 문장은 My dog is plays.

    이건 My(나의) 가 들어가니까 s가 안붙을거라고 생각하는데 My dog. 나의 개 입니다. 나의 개가 노는거지 내가 노는게 아니기때문에 s가 붙습니다.

    정리하면, 나와 너를 빼고는 s가 붙습니다.

    11개월 전

NYQp9

    설명오집니다 속속 들어와요

    5개월 전

j06p2

    3인칭단수니까 붙지않을까요..? she he 이런것들도 있지만 저것도 포함한 의미인거같습니다

    11개월 전

parkhwajin

    11개월 전

sg90.jeong

    "나의 강아지는 논다."

    3년 전

aQVr2

    저도 plays에s가 왜 붙는지 궁금합니다

    1년 전

nfqb

    놀고 있습니다 라고했는데 틀렸네요...ㅠㅠ

    3년 전

158836

    놀구 있다고 해서 틀렸어요

    3년 전

youdaun

    내 강아지가 놀아요 이거왜틀림?

    3년 전

Hajungwoo

    이것도 맞는말 아닙니까?

    3년 전

Flash36
    Flash36

    "제 개는 놀아요" is stated as wrong, specifically "제".

    3년 전

cyhome

    나의 개가 놀고 있다...는 왜 안되죠??

    2년 전

pYRI2

    왈도체 왈왈 개가짖는다

    2년 전

creativeJ

    '내 강아지는 논다.' 라고있다는데 틀린건가요?

    2년 전

bal98704

    내 개는 장난쳐요

    1년 전

lyjdf

    내 개가 놀고 있습니다.

    1년 전

ycs862985

    '나의 강아지는 논다'라고 썼는데 틀렸네요ㅠㅠ

    10개월 전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