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My dog plays."

"My dog plays."

번역:나의 개는 놉니다.

October 27, 2014

댓글 27개


soonKilkan

Plays에 s는 왜 있나요?


parkhwajin

1인칭과 2인칭을 제외한 3인칭에 붙는 동사에는 s가 붙습니다. 그러니까 쉽게 얘기하면 I am play. 나는 논다

이 문장은 I, 나(1인칭) 이기 때문에 s가 붙지 않았습니다.

You is play. 너는 논다

이 문장은 you, 너(1인칭) 이기 때문에 s가 붙지 않았죠.

Dog is plays. 개는 논다.

이 문장은 나 와 너 가 아니기 때문에 s가 붙은겁니다.

그러면 이건 어떻게 할까요 지금 이 문장은 My dog is plays.

이건 My(나의) 가 들어가니까 s가 안붙을거라고 생각하는데 My dog. 나의 개 입니다. 나의 개가 노는거지 내가 노는게 아니기때문에 s가 붙습니다.

정리하면, 나와 너를 빼고는 s가 붙습니다.


NYQp9

설명오집니다 속속 들어와요


YAjh8

와우 당신은 능력자 입니다.


dalguhouse

이해하기 쉽게 설명 해줘서 감사합니다 <sub>~</sub>


space.black

그들도 제외하면요


oPq310

오 최고에요


j06p2

3인칭단수니까 붙지않을까요..? she he 이런것들도 있지만 저것도 포함한 의미인거같습니다


[탈퇴한 사용자]

    내 개는 놀고 있다.


sg90.jeong

    "나의 강아지는 논다."


aQVr2

    저도 plays에s가 왜 붙는지 궁금합니다


love304352

    plays 즉 1인칭과 2인칭이 아닌 3인칭에는 동사에 s가 붙습니다 예문: he eats lunch 이렇게요 하지만 뜻이 바뀌진 않습니다


nfqb

    놀고 있습니다 라고했는데 틀렸네요...ㅠㅠ


158836

    놀구 있다고 해서 틀렸어요


love304352

    놀고 있다는 현재진행형 즉 ~ 하는 중이다 이기 때문에 틀린것입니다 ㅠㅠ


youdaun

    내 강아지가 놀아요 이거왜틀림?


Hajungwoo

    이것도 맞는말 아닙니까?


Flash36

    "제 개는 놀아요" is stated as wrong, specifically "제".


yohan.lee.

    내 개는 논다ㅡ .이 오타났서 ㅡ가 적힌건데 오타 처리당한건 억울하네요..ㅜㅜ


cyhome

    나의 개가 놀고 있다...는 왜 안되죠??


pYRI2

    왈도체 왈왈 개가짖는다


creativeJ

    '내 강아지는 논다.' 라고있다는데 틀린건가요?


VivianLee819169

    내 강아지가 논다.. 개나 강아지나..ㅋㅋ


bal98704

    내 개는 장난쳐요


lyjdf

    내 개가 놀고 있습니다.


ycs862985

    '나의 강아지는 논다'라고 썼는데 틀렸네요ㅠㅠ


youngmin219682

    게와 개는 다릅니다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