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의심의 여지가 조금도 없다."

"의심의 여지가 조금도 없다."

번역:There is little room for doubts.

November 4, 2014

댓글 22개


7EF7

little은 거의 없다는 뜻이고 a little는 조금 있다는 뜻이므로 의심의 여지가 거의 없다가 옳은 표현인 듯 하네요.

November 28, 2017

Alovu

어원이 궁금하네요

August 9, 2016

[탈퇴한 사용자]

    왜 그런지 알려주세요 제발요...

    December 5, 2016

geocool

    Is it wrong 'There is no doubt'

    September 14, 2017

jokaker

    의심의 여지가 거의 없다.

    February 2, 2017

jiny456280

    저도 궁금해요 왜 없다인지? There is little room for doubts.

    April 27, 2017

ilovesalad

    잘 쓰이는 표현인가요?

    January 26, 2017

Jason802689

    Little는 거의 없다이지 아주 없다 조금도 없다가 아니므로 이답은 틀립니다. This answer is not wright.(한국말 조금도 없다는 반드시 아니다 뜻이지만 little는 완전부정 아닌 부분 부정 따라서 이 답은 틀립니다.)

    March 15, 2019

Jason802689

    Right

    March 15, 2019

v1mO

    토론에 8개의 글이 있는걸로 나오는데 막상 와보니 아무것도 없네요? Anyway 이게 문법적으로 전혀 와닿지가 않아요 -0-

    September 21, 2017

FUREWEB

    room for doubt

    여기서의 room은 의심이 담길만한 공간을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어원이 잘 안찾아지네요~

    그런데 이게 왜 조금도 없다라는 번역인지요. 잘못됐어요~

    November 25, 2017

Jason802689

    There is little room for doubts.(의심의 여지가 조금도 없다.)는 완전히 틀린답입니다 문법도 틀린,틀리더라도 문법이라도 맞아야지. 틀리더라도 맞으려면 is 아닌 are 이어야 틀리더라도 문법이라도 맞는거 .

    March 15, 2019

An9v1

    네이버 사전에서 찾아보니깐 room (1) 가산명사[C] 방, 객실 (2) 불가산명사[U] 여지, 공간 의미가 있네요. 여기서 room은 불가산명사이기 때문에 is가 맞는거 같아요. 덕분에 공부하고 갑니다!!!

    June 7, 2019

Vanillaseed

    설마 room 뜻중에 여지가 있어서?

    January 14, 2017

17NV3

    little 거의없다 room 여지 여유 여백 공간등 추상적 의미

    March 8, 2018

Jason802689

    한국말 조금도 없다는 아주없다 이거가 맞고, 거의 없다는 약간은 있을 가능성이 있다인데, 한국말도 모르나????

    March 15, 2019

hMmi10

    There is little room for douts 외워두면 좋은 표현같아요

    August 18, 2019

agilinger

    의심이 조금 있을 거 같은데요 ㅎ

    September 23, 2016

Moon379059

    Have room for doubt 의심의 여지가 있다

    January 17, 2018

asar_

    .

    January 30, 2018

prettysalmon

    room 이 함께 쓰여 새로운 표현 배우게 되네요~

    February 1, 2019

Jason802689

    어렵게 생각 마세요 room 음 방 혹은 공간 혹은 여백 여지 따라서 room에 신걍 안써도 돼요 little는 부분부정이지 완전부정 아니어서 이답은 틀려여.

    March 15, 2019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