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We had given you a motorcycl…

"We had given you a motorcycle."

번역:우리는 당신에게 오토바이를 주었었습니다.

November 12, 2014

댓글 7개


GurnSmile

모터사이클도 이제 한국에서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January 8, 2015

tigerian

주었었습니다. 라는 말이 한국말에 있나요...

January 16, 2015

napbock

있는 말입니다. 선어말어미 '었었'은 과거의 사건이 현재와 비교해 다르거나 단절됨을 뜻합니다.

June 20, 2015

Darbic

아뇨. 었었다라는 말은 원래 없습니다. 그냥 과거형 었다 밖에 없죠. 그냥 외국어를 번역하면서 생긴 번역투의 문장이 통용되는 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국어든 일본어든 그냥 과거형만 있지, 완료형이란 문법 자체가 없어요. 완료형은 아시아 계열의 언어에는 딱히 개념이 없습니다. 중동 지역 언어랑 인도유럽어족에서 말고는 딱히 본 적이 없습니다.

뭐, 그냥 무리하게 외국어의 문장이나 문법을 한국어로 옮기려다 보니 생기는 부자연스런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어에선 시제나 단수, 복수 등을 중요시하는데 한국어나 일본어, 중국어에선 그냥 두리뭉실하게 세세한 문법적 요소보다는 전체적인 의미를 강조하는 경향이 있죠.

December 1, 2016

prettysam

줬다=주었다 드렸다=드렸습니다.

November 12, 2014

jty2437

우리는 당신에게 오토바이 한대를 주었다. 는 안되나요?

December 15, 2014

ODfq1

었었 쓰긴쓰지만 글로쓰니 완전 어색하네요ㅋㅋㅋ

April 14, 2015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