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 고양이는 그 개 주변에서 잔다."

"그 고양이는 그 개 주변에서 잔다."

번역:The cat sleeps near the dog.

December 2, 2014

댓글 26개


ss953

By랑 near구분 어떻게 해요? 물근처는 by쓰던데 주변이랑 근처가 다른말인가요?

January 8, 2015

d5t23

Sleep 왜안되요??

February 20, 2019

aa_000

고양이 계속 자고 있어서, sleeps 입니다.

November 1, 2019

kimsohyeon2

고양이가 3인칭 단수라서 he, she 경우에서 처럼 s를 붙여줘요

November 3, 2019

aa_000

By 사용하면, 것이 옆에있어요. Near는 것이 근처예요.

November 1, 2019

kairosre

the cat sleeps around the dog 는 안되나요? near 대신에 around ??

December 3, 2014

Robin129739

저도 왜 around 가 안되지? 했는데 자세히 보니 고양이가 아니라 duck으로 되어있어서 틀린 문장이네요.... 헷갈리게시리 문법을 보게해야지 말이죠 문제가 좀 이상했네요

March 31, 2017

charles108958

바로 딱 붙은 옆은 next 그냥 옆에는 by 주변 혹은 근처는 near ... 이렇네요.

April 30, 2019

icYY2

주변이면 around도 가능하지 않나요?

April 12, 2016

color480

Around 전치사면 주변이라고 해석하긴 하는데, round의미인 둥그렇게 둘러싼 주변을 의미하는 느낌이라서 near가 더 적당할거같아요. 그리고 sleep around는 여러 남자 여자와 관계를 맺다 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April 12, 2016

color480

그리고 말씀하신 주변의 의미는 around 2 15, 2시 15분 쯤. Around the corner 모퉁이 쯔음, three chairs are around the table. 탁자를 주변으로 의사가 둥그렇게 놓여있는게 상상이 되시나요. 이렇게 around는 주변이긴한데 near랑은 좀 다르게 둥그렇게 둘러싼 형태에요.

April 12, 2016

zaKR9

설명 잘해주셨네요

April 25, 2016

52vo1

그 고양이는 그 개 주변에서 잔다. 이렇게 말을하면 주변이라는 전치사 around 어라운드 전치사가 맞지요. 원래 한국어 문장을 그 고양이는 그 개 옆에서 잔다. 이렇게 해야 near 니얼 전치사가 맞는 것이구요. 아무튼 일관성이 한참 부족한 듀오링고 가지고 공부하는 것도 대단한 일입니다. 가뜩이나 어려운 영어 공부를 더 헷갈리게 하니 이거야 참 답답할 노릇이군요.

October 22, 2018

poonghun7777

dog 아닌가요?

December 16, 2014

dydtnr2

God 이라니요...ㅜ.ㅜ뭔가요

December 20, 2014

sundong301

ㅎㅎ god 뭐죠? dog 로 정정해 주세요ᆞ

December 23, 2014

zaKR9

The cat sleeps near the dog 굿

April 25, 2016

UzgQ1

주변around근처near옆by The cat sleeps around the dog도 정답처리되네요 고양이가 개랑 문란하게 하지는 않을테니 ㅎㅎ

September 16, 2016

Poring8

the cat sleeps around the dog 되네요 :)

August 12, 2019

totogi

여기서 sleep은왜 s가 붙는건가요??

December 2, 2014

kairosre

the cat 이 단수라서 sleep 뒤에 s 가 붙어요

December 3, 2014

rounder128

복수인 경우 cats sleep 으로 되나요?..

December 3, 2014

kk7304

3인칭단수이기때문입니다

January 10, 2015

kyungeun0110

주어 the cat이 3인칭단수라서요

February 26, 2015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