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그 개가 그 말의 곁에서 걷는다."

"그 개가 그 말의 곁에서 걷는다."

번역:The dog walks near the horse.

December 2, 2014

댓글 24개


BeerChicke

by 왜 안 되죠?ㅠㅠ


rqyD1

The dog walks beside the horse.


totogi

여기서 walks는 왜 s가 붙는건가요??


JosephLee17

I , You 처럼 1인칭과 2인칭이 아닌 3인칭이므로 동사원형에 -s를 붙여주는거에요.


kkmrj

3인칭단수는 동사가 s붙어요


lcrl1

3인칭단수가 뭐죠?


sone414420

나,너,그들,우리 등을 제외한것 들이요


jiwan07

3인칭 단수니까 붙는 겁니다


jiwan07

3인칭 단수니까 붙는 겁니다


iuk0125

Near 대신에 around를 쓰면 안되나요?


LEEYONGKI1

next to 는 가능합니다! around는 잘 모르겠네요!


06l31

Around 는 거리감이 좀 더 있구요 그리고 위치도 주변. 그러니까 앞 뒤 좌 우 어디라도 상관없어요 우리말의 옆과 주변의 차이죠


lys87733

Walks를 the dog사이에 붙인거하고 walks near 사이에 붙인너하고 무슨차인가요?


gKeK

The dog walks with the horse 도 맞는거아닌가요?


hypotenuse96

그러게요.. 사실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지만 '곁에서'를 굳이 표현하려면 near이 맞지 않을까요? 저도 잘 모르겠어요;;ㅋ


ssang-

with로 쓰면 함께 걷다가 되는데, 문제는 '곁에서' 걷는거라 그런듯,


MoonJuYoung

beside도 맞는것 같은데요;;


freejack4435

그 개가 그 말 가까이에서 걷는다 로 고치시길


sana149334

The하나 빠졌다고ㅠㅠ


Albert139876

The dog walks by the horse


ncEf6

어렵네요ㅠㅠ


bsy094279

헷갈리네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