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여자는 샌드위치를 먹는다."

번역:The woman eats a sandwich.

December 6, 2014

댓글 43개
이 토론은 잠겼습니다.


Iky6

빵은 a 가 안붙는데 샌드위치는 왜붙죠?


gracelove0531

빵은 noncount noun이라고 해서 셀 수 없는 명사입니다.샌드위치는 셀 수 있는 명사(count noun)이기 때문입니다.


b8LT7

'빵' 이 a나 an 같은 단수 관사와 같이 표현되지 않는 걸로 아는데 왜 샌드위치가 되냐면요! 단순히 '빵' 이라고 하면 이 세상에 엄청나게 많은 빵이 존재하니까 일종의 대명사가 되서 a나 an을 쓸 수 없지만 샌드위치는 그 많은 빵 중에 '하나' 니까 a sandwitch 라고 쓸 수 있는 거예요! ( 물론.. 샌드위치도 종류가 많으니까 말이나 문장을 쓸 때 bread 처럼 세상 수 많은 샌드위치를 표현하는 대명사로 쓰일.. 수도 있겠죠??.. 그치만 보통 그럴땐 샌드위치의 복수형을 사용하겠지만요..

p.s.(추신) 이 정보는 전문가가 작성한 글이 아니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확실하게 알아보시면 더 좋을 듯 합니다 !


xianjun78

외 빵은 a 가 안붙고 샌드위치는 붙어야되요?


gracelove0531

빵은 셀 수 있는 명사(noncount noun)이지만 샌드위치는 셀 수 있는 명사(count noun)이기 때문입니다.


jjuunng

샌드위치 앞에 a 가 붙는 이유아시는분??


TVTI6E

빵은 셀수없는 명사고 샌드위치는 셀수 있는 명사라서 a가아닐까요?


MHnJ11

The woman은 3인칭단수라 eat/ The women은3인칭복수라eat 면 eats는먹는다/ eat는 먹다 라고 사전에 나오는데 이거 두개가 헷갈려요 알려주세요


CEm117

흔히 나(I)를 1인칭이라 하고 너(You)를 2인칭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는 모두 3인칭입니다 3인칭의 경우 동사가 단수냐 복수냐에 따라 s를 붙이기도 하고 빼기도 하는데 단수일때는 동사원형+s 즉 s를 붙이고 복수일때는 동사원형 즉 s가 안 붙습니다 위의 질문 내용 중 잘못 된 부분이 있어 정정하자면 The woman은 3인칭 단수라 eats(동사원형+s)가 되고 The women은 3인칭 복수라 eat(동사원형)이 되는 겁니다 woman은 해석하면 여자니까 단수 women은 해석하면 여자들이라서 복수입니다 즉 하나면 단수 둘 이상이면 복수가 되는 것입니다 흔히 주어 뒤에 be동사 is가 붙으면 단수 be동사 are이 붙으면 복수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실 겁니다 이 be동사 대신 동사가 들어가는 것이니 천천히 풀다보면 이해가 되실거에요 ( 3인칭 단수 예 : she wears / he walks / a girl drinks / the boy eats / the child sees / your father likes / his mother loves / my girlfriend cooks 등 ) (3인칭 복수 예 : we wear / they walk / girls drink / boys eat / children see / your parents like / his sisters love / she and he cook등)


n9Dn3

왜 빵은 a가 안붙고 샌드위치는 붙어요?


NYQp9

그러게 왜 빵은 안붙는데 샌드위치앞에는 a가 붙지?


wltn7663

왜 사과앞은 an이고 센드위치앞은 a지?


ZqI8

모음 앞에는 원래 a 대신 an 을 씁니다 모음에는 a e i o u 등이 있죠


LIOHVI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JAYDEN591513

자음 과 모음 때문에 그렇습니다. a,e,i,o,u로 시작하는 noun에는 an이라고 합니다. the 붙고 a or an이 붙고는 계속 문법공부 하시다보면은 자연스럽게 보이실꺼예요. 사실상 알파벳이란게 영어에서부터 비롯된게 아니라서 사실 알파벳만 보면 영어가 모국어이신분들도 다들 정확한 발음 80% 빼고 나머지는 20%는 힘든걸로 압니다. PS 전문가의 답변이 아님을 알아두시길.


kVMc12

a,e,i,o,u는 다 an이 붙어요.그리고 쉽게 외우는 것은 아에이오유 라고 외우면 돼요.


gracelove0531

사과는 apple이죠?발음은 애플입니다.영어에서는 a,e,i,o,u로 시작하는 단어 앞에는 an이 붙기 때문입니다. 주의hour은 시간이라는 뜻인데 발음은 아월이거든요.h가 발음이 안 돼서 앞에 an이 붙습니다.^^


g7vo4

댓글은 모르는 틀린 사람만 달고 맞은 사람은 넘어가니까 별 도움 안되네요


DhShin4

아 맨날 a 때문에 틀려ㅜ 어떤건 a붙고 안붙고


BUgN17

그니까요ㅠㅠ


7RtV8

자꾸 정답이달라지네요


uf3X7

The wamon eats sandwich 는 왜 안돼나요 a만 안 붙었는데


eDOe18

A 붙여야 하나????


r7JA2

왜 eats 일까요??


DFIC742768

woman 이 3인칭이라서요 1인칭 i일때 eat입니다


9Wkd6

빵에는 종류가 많아서 a가 안 붙는데 샌드위치에도 종류가 많은데 왜 a가 붙죠??


hHLR10

Women과 woman차이는요?


DhShin4

복수형과 단수형


2Y3X4

여자들 . 여자


JRJS1

Women 복수형= 여러명의 여자 Woman 단수형 = 한명의 여자


JkLd19

women 여자들 woman 여자


Grace7128

a왜 붙냐고


V5iO6

왜 a가 붙지?


V5iO6

왜 a가 붙지...


33Mc8

The woman eats a sandwich


vVTR11

빵은 셀수없어서 a 가 안붙고 샌드위치는 셀수있어서 a가 붙는다


TySP4

맞는데 자꾸틀렸데요..


inwoo13

어떻게 썼어요?


ujin684179

어떤건 eats 어떤건 eat 차이점 알려주세요!


HeongKim

Eats는단수일때(he she it)eat는 (they we등)


Y6KP11

woman 대신 she는 안돼나요ㅠㅠ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