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olingo is the most popular way to learn languages in the world. Best of all, it's 100% free!

"나는 그녀에게 내가 그를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Translation:I tell her that I love him.

0
3 years ago

8 Comments


I7M3

I speak to her that I love him. 은 틀린건가요?

16
Reply3 years ago

Philo_Park

여기서는 말 자체를 전한다는 뜻이라 say나 tell이 적합한 것 같아요

2
Reply3 years ago

JieunLee20

저도 궁금^

0
Reply3 years ago

qeeizp

Say to her에서 to는 언제 붙이는 건가요~?

0
Reply3 years ago

Philo_Park

Say가 타동사라 목적어로 사람을 취할 수 없다고 하는데... 그래서 say her라고 하지않고 say to her라고 하는 것 같아요. 이건 인터넷 찾아봐도 잘 모르겠는데, 누가 답변 좀 해주세요!ㅜㅜ

0
Reply3 years ago

52vo1
52vo1

say 동사가 타동사 또는 자동사 인지 아닌지는 문장에 목적어가 있느냐 없느냐로 구분합니다. say 동사 뿐 아니라 모든 동사들은 자동사인지 타동사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문장에서 동사 뒤에 목적어가 있느냐 없느냐로 자,타를 구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타동사는 목적어가 있어야하면 자동사는 목적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을 이해하면 문장에서 동사 뒤에 무엇을 써야할지가 이해가 됩니다.

0
Reply2 weeks ago

dbswls101

i speak to her i love him 이라고 하면 틀려요??

0
Reply3 years ago

Sinon03

네. 주어와 동사가 2개 이상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접속사를 통해 끊어주어야 합니다.

1
Reply7 months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