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나는 그녀에게 내가 그를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번역:I tell her that I love him.

3년 전

댓글 21개


I7M3

I speak to her that I love him. 은 틀린건가요?

3년 전

Philo_Park

여기서는 말 자체를 전한다는 뜻이라 say나 tell이 적합한 것 같아요

3년 전

fwo11

I tell her I love him 은 왜 아니죠 그리고 여기에 that은 왜 들어가죠

1개월 전

sugi70

저도 똑같이 썼는데 정답이라네요 어찌된건지....

1개월 전

BB0l5

씨빠

4주 전

JieunLee20

저도 궁금^

3년 전

qeeizp

Say to her에서 to는 언제 붙이는 건가요~?

3년 전

Philo_Park

Say가 타동사라 목적어로 사람을 취할 수 없다고 하는데... 그래서 say her라고 하지않고 say to her라고 하는 것 같아요. 이건 인터넷 찾아봐도 잘 모르겠는데, 누가 답변 좀 해주세요!ㅜㅜ

3년 전

52vo1
52vo1

say 동사가 타동사 또는 자동사 인지 아닌지는 문장에 목적어가 있느냐 없느냐로 구분합니다. say 동사 뿐 아니라 모든 동사들은 자동사인지 타동사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문장에서 동사 뒤에 목적어가 있느냐 없느냐로 자,타를 구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타동사는 목적어가 있어야하면 자동사는 목적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을 이해하면 문장에서 동사 뒤에 무엇을 써야할지가 이해가 됩니다.

2개월 전

Han0525p

I speak her that I love him. 틀렸네요

2주 전

InhoLee5

I talk to her that... 정답처리되네요 20181005

1주 전

dbswls101

i speak to her i love him 이라고 하면 틀려요??

3년 전

Sinon03

네. 주어와 동사가 2개 이상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접속사를 통해 끊어주어야 합니다.

9개월 전

sMnH1

That는 무슨 뜻인가요?

3년 전

ChiftKey

이문장에서 tell은 목적어가 2개인 동사로 쓰였습니다. I tell her [that I love him] 즉, 그녀에게 [내가 그를 사랑한다는 것] 을 말하다 에서 [~~] 이 의미하는 간접목적어 역할로서 that절이 쓰였습니다. 이것을 목적격 관계대명사 절이라고 합니다.

1주 전

Philo_Park

앞의 문장과 뒤의 문장을 이어주는 접속사 역할로 알고 있습니다

3년 전

Nohso1

speak 나 tell에 차이가 있는건가요? 둘다 말하다 아닌가요?

8개월 전

COLG14

Speak 는 얘기하다 tell은 말하다

2개월 전

Qd8c2

이 문장은 도덕적으로 어긋났습니다.

1년 전

FXws

Him??? 남자??

3년 전

sine1177

윗글들에 아는사람은 답장좀 해줘라 좀

3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