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나는 그녀에게 내가 그를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나는 그녀에게 내가 그를 사랑한다고 말합니다."

번역:I tell her that I love him.

December 6, 2014

댓글 68개


I7M3

I speak to her that I love him. 은 틀린건가요?


Philo_Park

여기서는 말 자체를 전한다는 뜻이라 say나 tell이 적합한 것 같아요


pf1q5

Say도 아니고 tell 밖에는 안돼는 것 같아요


RG2P6

I talk to her that I love him 정답


aruru_comicmaple

문제마다 달라요


52vo1

이것도 멎는 문장이라고 공감 누룬아이들 숫자봐라 워어민들은 to 사용 안한다는게 중요한데 혼자 말 만들어서 쓰니 영어가 어렵지 .. speak 연설할때 쓰는 말. 대통령이 연설한다. 할째 어울리는 단어이고 tell 은 정보릉 전해주는 말을 할때 쓰는 동사. 오케이.


Donaid3

speak 이 연설할떄만 쓴다면 개가 짖는것도 연설로 칠껀가요? speak 은 의미없는 말이나 소리를 전달할때 씁니다.


sjaoskroj._

I tell her I love him 은 왜 아니죠 그리고 여기에 that은 왜 들어가죠


sugi70

저도 똑같이 썼는데 정답이라네요 어찌된건지....


qeeizp

Say to her에서 to는 언제 붙이는 건가요~?


Philo_Park

Say가 타동사라 목적어로 사람을 취할 수 없다고 하는데... 그래서 say her라고 하지않고 say to her라고 하는 것 같아요. 이건 인터넷 찾아봐도 잘 모르겠는데, 누가 답변 좀 해주세요!ㅜㅜ


52vo1

say 동사가 타동사 또는 자동사 인지 아닌지는 문장에 목적어가 있느냐 없느냐로 구분합니다. say 동사 뿐 아니라 모든 동사들은 자동사인지 타동사인지 구분하는 방법은 문장에서 동사 뒤에 목적어가 있느냐 없느냐로 자,타를 구별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무조건 타동사는 목적어가 있어야하면 자동사는 목적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을 이해하면 문장에서 동사 뒤에 무엇을 써야할지가 이해가 됩니다.


mHJ33

That 안썼는데 그냥 맞다고 해주네요...(?)


ssang101

that은 생략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Donaid3

I speak to her that I love him. 직역하자면 "나는 그녀에게 그를 사랑한다고 소리냈다." 입니다. Speak 은 뜻이 담긴 언어가 아닌 소리를 의미하는 느낌이 강합니다.


Seth_Hong

I say her that i love him ㅜㅜ; .. tell 이였구나 ^^;;


Tqub11

아웅 어려워~~


WET98

아진짜 너무어려워 하아진짜 ㅠㅠㅠㅠㅠㅠㅠ


Ken965562

i say to her i talk to her 인데 왜 i tell to her 은 틀렸나요 to는 say,speak,talk 에만 쓰나요?


RG2P6

네 그렇습니다,


newhoney00

that대신what넣으면안돼요?? ㅠㅠ


donghyuk4

저도 what 넣어서 틀림 ㅜㅜ


sonia0111

문제가 비슷하고 반복되다 보니 햇갈리고힘들어요...... 자꾸만틀리고요.


sonia0111

답이뭔가요?


sun559869

여기서 that 은 무슨뜻


ssang101

'~한다고' 인데 용도는 혼자서 문장이 될수있는 절들을 이어주는 것으로 생략가능 하다고 하네요.


Kieran-Moore

Obviously talking about Trump..:)


5xMr6

아니 무조건 tell 만 되네


P5SY4

우리가 말한다고 할때는 행상 we speak로 쓰면서 내가 말할때는 i speak는 왜 안되는겨 도대체 한국어 자문 누가 하는거냐 싸구려 일바쓰냐


W5Dv10

speak는 대상이 불분명할때 씁니다 연설을 할때 등 위 문장은 듣는이가 분명하므로 tell을 씁니다


Dbkukua

I talk to her I love him 이라고 했는데 정답이네요


h07w2

i talk her that i love him 이건 안되나요?


c6HN8

Talk to= tell


RG2P6

Talk to, to가 빠졌네요


dave73857

I tell her that I love him.


dave73857

I tell her that I love im.


khw965178

사랑하지 말고 그냥 잊자!!응 제발....


PLdH10

that은 왜 들어가나요


Han0525p

I speak her that I love him. 틀렸네요


InhoLee5

I talk to her that... 정답처리되네요 20181005


alice529831

I say love him to her. 어떤가요?


Donaid3

I say that I love him to her. I say to her that I love him. 그를 좋아한다고 말하는게 중요한지 혹은 그녀에게 말하는게 중요한지에 따라 다릅니다. 뜻은 같지만 중요도가 다르죠.


sonia0111

나쁜말을 왜써요


dbswls101

i speak to her i love him 이라고 하면 틀려요??


Sinon03

네. 주어와 동사가 2개 이상이 연결되어 있으므로 접속사를 통해 끊어주어야 합니다.


sMnH1

That는 무슨 뜻인가요?


Philo_Park

앞의 문장과 뒤의 문장을 이어주는 접속사 역할로 알고 있습니다


ChiftKey

이문장에서 tell은 목적어가 2개인 동사로 쓰였습니다. I tell her [that I love him] 즉, 그녀에게 [내가 그를 사랑한다는 것] 을 말하다 에서 [~~] 이 의미하는 간접목적어 역할로서 that절이 쓰였습니다. 이것을 목적격 관계대명사 절이라고 합니다.


tlrpqhk

이게 왜 관계대명사이죠??


tlrpqhk

단순 명사절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FXws

Him??? 남자??


Nohso1

speak 나 tell에 차이가 있는건가요? 둘다 말하다 아닌가요?


COLG14

Speak 는 얘기하다 tell은 말하다


sine1177

윗글들에 아는사람은 답장좀 해줘라 좀


bigroots89

이 문장은 도덕적으로 어긋났습니다.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