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너는 책이 별로 없다."

"너는 책이 별로 없다."

번역:You have few books.

December 11, 2014

댓글 7개


HashJung

It should be said "You don't have many books" instead of "You have a few books" (No one says like that to someone who doesn't have many books in English speaking countries)

October 22, 2018

Anchovy_kr

"책이 몇 권있다"대신에 "책이 많지 않다"고 말해야한다. (영어권 국가에서는 책을 많이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에게 '책이 몇 권있다'란 말을 하지 않는다)

May 20, 2019

SungchanChang

you do not have much books

January 7, 2015

Jihyun

much는 셀 수 없는 '불가산 명사'하고만 쓰입니다. 예를 들어 "You do not have much water."은 가능합니다. water이 불가산 명사기 때문입니다. 또 much 뒤의 명사는 불가산 명사이기 때문에 통상 단수형으로 쓰입니다. book은 가산 명사이므로 much book 또는 much books라고 할 수 없고 many books라고 해야 합니다. 참고로 'few'는 'a few'와는 다르게 그 자체로 "...이 별로 없다" "...이 거의 없다"라고 쓰입니다.

January 18, 2015

Anchovy_kr

아주 매우 유익한 공부를 하네요~ 캄사해요~

May 20, 2019

qKky

책들이 도 아니고 책이 인데 왜 book이 안돼

January 16, 2016

K5pV2

you have not many books 오ㅐ틀림?

January 6, 2018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