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나는 사과를 제외한 과일을 먹습니다."

번역:I eat fruit, except for apples.

0
3년 전

댓글 21개


aquackj

나는 사과를 제외한 과일을 먹습니다. 인데 왜 사과가 apple 가 아니라 apples 가 되는지 알려주세요~~

22
답장하기3년 전

P0zb

그 사과만 안먹는게 아니라 전세계의 사과를 안먹는다고 생각하시면 아 그래서 복수가 오는구나하고 생각하시면 쉬울듯? 만약 그 사과면 the apple 해도 성질은 다르지만 맞는 문장일거에요

20
답장하기3년 전

aquackj

감사합니다~~

0
답장하기3년 전

8e7U

감사합니다!!!

0
답장하기3년 전

roqleh

그렇다면 fruit는 왜 복수로 적용이 안되는 거죠? 전세계의 과일을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fruit도 복수가 적용되야 하는거 아닌가요?

0
답장하기3년 전

52vo1
52vo1

과일은 "명사" 셀수없는 명사 라 뒤에 S를 못 붙인다는 문법용어 불가산 명사라나 뭐라나 그것 때문에 ... 사과 명사는 셀수있는 가산명사 이해 되는가요 ??

7
답장하기1년 전

A5lt

복수로 쓰면 그종류 전체를 지칭하고, apple이라고 하면 엄청많은 사과중에 사과 한개같은 느낌이에요

1
답장하기10개월 전

tkdghkqkqh

저도 잘 모르겠네요 왜 그런걸까요?

0
답장하기3년 전

2ZbQ6

사과는 이세상에 하나밖에 없는게 아니라서도 있고 apple로 하려면 그 앞에 a가 붙어야 해욤

0
답장하기3개월 전

roqleh

Except 뒤에 왜 for가 붙죠?

22
답장하기3년 전

rsd1212520

except 와 except for 는 간혹 구분 없이 쓰일 때도 있습니다.

차이를 구분하는 방법은 execpt for 는 전체에(주어) 포함되어야 하지만 그렇지 못한 점을 얘기할 때 쓰일 수 있죠.

16
답장하기3년 전

piyolove47

Without 은 오답인가요?ㅠㅠ

16
답장하기3년 전

Tcie1

except 뒤에 for가 필수인가요?

11
답장하기3년 전

bMEK3
bMEK3

영어도 알고 보면 개판인게 많습니다. 누가 창조한게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서 진화한거라 단점이 많습니다. 그래서 영어의 표현은 누가 먼저 쓰고 대중화 시킨 사람이 임자인듯 하네요.

5
답장하기1년 전

skflsk1120

왜 사과를 이라고 했는데 apples 인가요

0
답장하기3년 전

Fi1n2

Without 은 왜 오답이죠 ㅠㅠ

0
답장하기10개월 전

A5lt

쉽게 except는 제외하고 만 빼고 //without은 없이는,하지않고

2
답장하기10개월 전

JoaniaSon

왜 for가 오는지

0
답장하기7개월 전

JoaniaSon
<pre> 아냐 왜 사과앞에 For 가 붙나요 </pre>
0
답장하기7개월 전

yunechan
yunechan

"I eat fruit except apple" is correct..grrr...

0
답장하기6개월 전

SangKim951465

"Except for" means "If it were not for", so I think the right answer is "I eat fruit except apples."

0
답장하기3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