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나는 모든 책을 좋아합니다."

"나는 모든 책을 좋아합니다."

번역:I like all books.

January 2, 2015

댓글 8개


a9kW

I like every books는 왜안되나요?


AVpK

every는 단수형이에요!


Philo_Park

every는 주로 단수명사와 쓰는 거라고 하네요. AVpk님 답글덕분에 알게되네요 :)


NglY5

i like all books


Philo_Park

여기서 all은 형용사인건가요? 일반적으로 all은 복수명사와 쓰는 거 아닌가요? 간혹 all+단수명사를 써야하던데, 어떤 경우의 차이인지 알려주세요ㅜㅜ


kimdonghyun_theL

아까는 s 붙였다고 틀렸다면서 왜 안붙이니까 또 틀림처리함


ksuow

l like all of book / all of books 는 왜 안되나요?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