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나는 셔츠를 입은 채로 달립니다."

"나는 셔츠를 입은 채로 달립니다."

번역:I run in a shirt.

January 8, 2015

댓글 28개


cherokilove

어느 때는 the고 어느 때는 a에요?ㅠ


wp131

The는 너도 알고 나도 아는 명사일때 사용합니다 위에 shirt는 어떤셔츠인지 불특정하기때문에 a가 맞는거지요


glory319

On a shirt는 안되는건가요


EbaKim1

put on a shirt = 셔츠를 입다 니까....put 이 없어 안되고 그럼 I run put on a shirt 는 왜 안되냐 하면 run 과 put 둘다 동사 라서 같이 쓸수 없으므로 셔츠를 입다 -> in a shirt 로 I run in a shirt. 가 사용 되는게 아닐까 하고 생각해 봤습니다.


G1962

오호.. put on a shirt면 입으면서 달리는 게 되는 건가요


parkgy22

= 셔츠 위를 달리고 있다


757802

I run wearing shirts 는..안되는이유가 뭔지알려주세여!@@


VaQo13

저건 '나는 셔츠 안에서 달린다' 아니예요?


ChaeDaeWon

내가 셔츠안에 있는게 아닌 내 몸 '위에 걸쳐'있다고 보니 on이 맞지 않나요?


dU9y7

on shirt는 내가 셔츠 위에..


stella231950

걍 외우소서~~^^


w0th9

이게 답인 듯 ㅋ


Philo_Park

관사가 왜 붙어야돼요? 안붙으면 안되는거에요?


wp131

Shirts 는 셀수있는 명사로 관사가 꼭필요하지요


SoominAn

왜 I am running with shirt 는 안되는건가뇨 ?


WOoy15

나는 셔츠와 함께 달리고 있다'로 해석 되잖아요 X


ipk7798

run은 달립니다로 해석하고 running은 달리고 있습니다 로 해석해서 그렇지않을까요? with는 저도 모르겟네여ㅠㅠ


rainydays89

run 뒤에 to부정사는 안되나요?


5TWB1

여기에서는 왜 on 이 아닌 in 으로 쓰는 건가요??


yoowoojin

On은 put과 같이 사용해야 하는것으로 알고있어요 즉, put을 사용하면 I run put on a shirt. 라는 문장이 나오는데, run과 put 모두 동사이므로 사용 불가합니다 !


F2Ue5

왜 of 나 on이 아닌 in이 들어가야 되나요?


3MNg8

i am run in a shirt가 왜 안되는거임?


Aileen905225

am=be동사, run=일반동사 동사 중복으로 안되요


jks407701

이게 입고면 나는 셔츠 안에서 달립니다.는 영어로 어떻게 쓰나여?


dU9y7

생각해보시면 같은 말인 거 아싷 수 있음


jamespark134912

I run in a shirt. I run with a shirt on


ZQdE13

역시 국어를 잘해야 영어를 잘 함


W5Dv10

왜 in이지..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