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포럼
  2. >
  3. 주제: English
  4. >
  5. "It is important not to come …

"It is important not to come late."

번역:늦게 오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January 20, 2015

댓글 14개


woncharm

지각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왜틀려욥

January 20, 2015

UzgQ1

저도 궁금해요 not과 to의 위치가 바뀌는게 더 적절해뵈기에 바꿔쓸수도 있는지 알고싶어요..

October 18, 2016

hyunhee223568

문법적인 내용입니다. 그냥 약속입니다.

To 부정사를 부정하는 not은 to부정사 앞에 옵니다.

Is 다음에 not이 오게되면 '늦게오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가 됩니다.

'늦게오지 않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not to ~ 가 되어야 합니다.

April 7, 2019

ksh6276

not이 to 뒤에 오면 안되나요

October 1, 2015

wishes3594

이 문장을 "늦게 오는 것이 중요하지 않습니다"로 해석하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

October 12, 2015

louisryu

It is not important 로 가면 그렇게해석되지만 이건 it is important not 으로 되었습니다

October 16, 2015

wishes3594

그러면 not은 항상 부정하려는 단어의 바로 앞에 와야 하는건가요?

October 16, 2015

Anchovy_kr

이 문장은 사실상 두 문장으로 되어있습니다.

it's important

not to come late ---> 전체가 진주어

it는 가주어로 뒷문장의 진주어를 대신합니다.

설명이 되었겠죠..?

July 26, 2019

kimdonghyun_theL

도착하지나 오지나

December 15, 2015

UzgQ1

It is important를 부정하려면 not이 be동사 뒤에 위치해야 되니 it is not important가 맞는듯...

October 18, 2016

IamByul

'늦지 않는 게 중요하다.' 했더니 '늦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피드백 주며 틀렸다네. 헐~ㅋㅋ

August 14, 2017

EQ1N

자주 있는 경우

February 18, 2018

EQ1N

Not 위치가 비동사 뒤 해석 : 늦게오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문장 해석 : 늦게 오지 않는 것은 중요하다

February 18, 2018

jun156760

It is important that do not come late.

July 22, 2019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