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프"

번역:Soup

January 22, 2015

댓글 25개


santoluciti

You would almost never say "a soup"


F3BR

A 가 앞에 있는데 수프도 셀 수 있나요? 궁금


AliceChong5

저도 궁금(」゚ロ゚)」


AliceChong5

저도 궁금(」゚ロ゚)」


AliceChong5

저도 궁금(」゚ロ゚)」


AliceChong5

저도 궁금(」゚ロ゚)」


EqUU2

진짜 그렇네요? 수프같이 액체는 못 세는데...........

............혹시 한 컵 두컵 같은 건가요?


6Mqq

나도 궁금


AliceChong5

저도 궁금(」゚ロ゚)」


AliceChong5

저도 궁금(」゚ロ゚)」


seohyunlee2006

수프는 셀 수 없습니다. 한컵,두컵 이렇게 세더라도 컵의 크기가 매번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수프는 셀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앞에 a를 붙이지 않습니다.


AliceChong5

똑갔은 컵으로 하면 얘기가 달라지저 (왈!왈!)


starlit-space

soup앞에 왜 a를 붙이나요?

• 그냥 보통 말하는 수프일 때는 '셀 수 없는 물질명사'로 보아 a가 안 붙지만,

'한 그릇의 수프'라고 할 때는 '셀 수 있는 보통명사'가 되어 a가 붙습니다.

How to Make a Soup Without a Recipe. 레시피없이 수프 한그릇을 만드는 방법.

• 물질명사가 관사없이 사용되는 경우에는 추상명사이고 부정관사를 수반하면 '하나의'...이라는 의미의 보통명사화 합니다.

170311토


0528wcl

yah! to 탈퇴한 사용자


gd4X1

저도 궁금하네요.. 수프를 셀 수 있나요?


kukulakuku

역시 나만 이상하다고 생각한 게 아니었어!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