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길 바랍니다."

번역:I hope you like it.

3년 전

댓글 24개


pino2918

I wish you like it

3년 전

starlit-space

▪I wish : 가능성이 없는일이 일어나길. ~였다면 좋을텐데. 부자였음 좋을텐데(현실은 아님). 너가 왔으면 좋을텐데 (안왔음)

▪I hope : 그러길 기대할게요. (가능성 있음) . I hope you achieve what you want. 너가 원하는 것을 이루길 바라..

출처 ▪http://m.blog.naver.com/tnwlwldu/220826759826

▪HOPE : 어떤 사건이나 상황이 일어나기를 원하며 그 사건이나 상황이 성취되거나 이루어질 확률이 크지만 화자가 결과에 대해 영향력을 미칠 수가 없는 경우.

▪WANT : 어떤 사건이나 상황이 일어나기를 원하며 이런 것들은 화자의 노력에 의해서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우.

▪WISH : 거의 일어날 가망성이 없거나 확률이 낮은 사건이나 상황이 일어나기를 원하여 결과가 자기가 원하는 방향으로 바뀔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 화자는 이에 대해 유감과 불만의 감정을 가지고 있다.

170320

1년 전

geunsik.ko

Wish아니되옵나이까!!

3년 전

chb0127

Hope 말고 want안댐?

3년 전

roberto727

"I hope you like it." and "I want you to like it." are both possible translations. Usually when we use "want to" we have some influence over the situation. For example: If I gave you a shirt as a present, I would say "I hope you like it." (I don't know for sure whether you will like it or not.) We would use "want to" before buying the shirt. --I want you to like the shirt I am going going to buy for you, so tell me what your favorite color is. "Wish" (as a verb) is usually used when things are not going, or are not expected to go as we would like. I wish that I could go. I wish she hadn't dumped me. I wish I wasn't so old. I wish I could live in Korea.

1년 전

soaringsoar

That

3년 전

Philo_Park

I hope you like it이 정답인데, I hope you to like it은 안되나요? to부정사가 와야된다고 생각했는데,,

3년 전

JAN_lody

여기서는 hope와you사이에 that절이 생략된걸로 보입니다. 그래서 you like it이 맞는것같습니다.

3년 전

Philo_Park

설명해주신 게 이해는 가는데요,,, I want you to try again. 이런 문장이 있잖아요..? 전혀 다른건가요? 전 똑같은 형식으로 쓸 수 있겠다 생각했거든요....

3년 전

JAN_lody

그문제는 아마 자동사와 타동사 관련 문제일것같습니다. 자동사란 동사 스스로 알아서 할테니, 목적어는 신경쓰지 말라는 말입니다. 문장에서 '명사. ~을 ~를' 등 목적어의 도움 없이 완벽한 문장을 만들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Like.remember등이 자동사입니다 쉽게말해서 to를 붙이지않아도 되는 동사죠

그에반해 타동사는 동사 스스로 하고 싶지만 불가능하여 목적어의 도움이 필요할때. 이럴 때 남에게 의지하는 동사, 즉 타동사라고 한다고합니다 Try.go(go는자동사로도가능함) 이런것들이 to를 붙이는 동사들이죠.

그런데 저도 자료를 보니 굳이 자동사 타동사 색깔을 흑백으로 나눌필요는 없고. 해석이 된다면 모두써도 된다하니 답하신것도 틀린말은 아닌것같습니다^^

3년 전

elephont2

Wish가 왜 안돼

2년 전

norangseon

i want you to like it 틀렸습니까?

2년 전

junghyun.cho
junghyun.cho

i hope "i wish you like it" is right answer

2년 전

kwy3283

아무나 이거 보는사람은 알려주세요~~ 'hope'대신에'want'가 안되는 이유좀 알려주세요~~

2년 전

gochol

나도 want

1년 전

OGJQ1

I want to like it 은 내가 그것을 좋아하길 원한다 같은데... 뜻이 완전 다르지 않나요

1년 전

OGJQ1

I want you to like it 이건 말도 안되는 건가요? 고수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1년 전

endlos5500

wish는 왜 안되죠?

1년 전

starlit-space

I wish 와 you 사이에 that 이 생략된 that 절인데요. Wish의 경우 that 뒤에 가정법 구문이나 과거형이 와야 맞아요. I wish you liked it. 너가 좋아하면 좋을텐데 (안 좋아하니 유감이다?) I wish 뒤에 that절 말고 명사만 올 때도 있어요.. 170320

1년 전

changwoo9

Wish, Hope의 차이는 ?

1년 전

roberto727

Wish, Hope의 차이는 ?

명사로나 동사로나 물어보는 거요?

Wish is often used like 소원 or 기원. Make a wish. His wish came true. Very often we use "wish" when things aren't the way we want--I wish it were true (but it's not) I wish she liked me (but she doesn't) I wish I could explain this in Korean (but I can't)

However, 꼭 가능성이 없는 일이 아닙니다.

I wish you the best, I am wishing for peace. They are wishing for victory.

Hope and wish can often be used interchangeably, but there is a slightly different nuance. When we use "hope" we probably believe here is a greater chance of it becoming reality. In fact, theologically, to put your hope in God is to have confidence in God.

1년 전

9bCy5

고것참 횃갈려

7개월 전

9bCy5

I hope you like it

7개월 전

jihwaja

I want to like it 은 안되나요

1년 전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