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곳 어디든지 가세요."

번역:Go anywhere you want to.

3년 전

댓글 5개


Philo_Park

마지막에 to는 왜 붙나요?

3년 전

papercut1024

간단하게 말하면 원래 문장은 Go anywhere you want to go인데, go가 중복이라서 생략해준 구조에요.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want같은 3형식 동사는 뒤에 명사를 목적어로 받는데, go는 동사이기 때문에 명사로 만들어주기 위해서 to go로 만들어준겁니다. 만약 이 문장에서 마지막에 to가 빠진다면, 원래 문장은 Go anywhere you want go가 되었겠죠? 이러면 want의 목적어가 동사가 되어버리는 오류가 생기니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to를 살린 것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3년 전

Philo_Park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해가 쏙쏙 되었어요

3년 전

0X9t

그래서go가 안붙엇구나 !!!!!!!!!!!!!감사해요 papercut1024님

1년 전

R42H1

감사해요 papercut1024님

1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