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has been a long night."

번역:긴 밤이었습니다.

March 9, 2015

댓글 9개

최고 게시물 순으로 정렬

JinhyunJun

It was a long night 와는 어떤 의미 차이가 있는건가요?

December 7, 2016

KSrW10

It was a long night는 과거에 화자가 그날밤 느낀 생각이고 It has been a long night는 "지금 현재" 밤을 보내고 있는 화자가 느끼는 생각을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October 20, 2018

jed2853

오랜 밤이었지.

March 17, 2015

kimjiun94

긴밤이었다.

March 9, 2015

jlal7

Been은 무슨 뜻인가요

January 3, 2016

color480

Been은 Be동사가 Have + pp 형태로 변하면서 저렇게 쓰여진거구요, 의미는 Be와 동일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Be동사의 형태만 바꿔서 예문을 써드릴게요// It was a long night 긴 밤이었다. It is a long night 긴 밤이다, It will be a long night 긴 밤이 될것이다

February 6, 2016

yR2J1

긴 밤이였다

January 17, 2016

OQJK5

It has been a long night

January 21, 2019

tadin_00

오랜 밤이었습니다

December 14, 2016
매일 5분씩 투자하여 영어을(를) 무료로 배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