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그 물의 양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번역:The water volume is not enough.

3년 전

댓글 4개


fatginger

quantity of water?

3년 전

color480

수량을 나타내는 표현을 좀 정리해볼게요 Number of , Amount of, Quantity of

Number of + 셀 수 있는 복수명사 The disease affected a large number of camels in the town. 낙타들은 셀 수 있는 복수명사죠 one camel, two camels ....

Quantity of + 셀 수 있는 단수명사 I took control of a large quantity of money. 돈은 셀 수 있고 one dollar, two dollars 단수 명사죠 Money+s 로 쓰지 않죠. an apple, apples 처럼 ** 간혹 Quantity of + 복수명사로 쓴다고 하는데 저는 이부분에선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Amount of + 셀 수 없는 단수명사 I undertook an inordinate amount of work. Work는 셀 수 없고 단수 명사죠. one work, two works 라고 표현하지 않죠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2년 전

TackleMeIfYouCan

quantity는 양이란 뜻이죠, quality는 질이란 뜻입니다. 그래서 quantity of water는 물의 양이란 뜻이 됩니다.

2년 전

bbadaMJ

저도 The quantity of water라 했는데... 틀렸다고하네요... 네이버 사전에 찾아보니 a small quantity of water 작은 물의 양이라고 되어있네요.

2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