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요리가 끝날 것입니다."

번역:The food is going to finish.

3년 전

댓글 9개


starlit-space

1)「be going to+동사 원형」은 will을 대신하여「~ 할 작정이다, ~할 예정이다」라는 주어의 의지를 나타내기도 하고,「~ 할 것이다, ~하려는 참이다」라고 가까운 미래의 일을 나타내기도 한다. 이때 be동사는 주어의 인칭, 수에 따라 변화한다. 

Be going to 와 will의 차이점은 전자는 말하기 전에 이미 결정한 후에 ~할 예정이다의 의미이나 will은 말하는 순간에 무엇인가를 결정했을 때 사용한다.

 We are going to have a party. (우리는 파티를 열 예정이다.)   I’m not going to quit the job. (나는 그 일을 그만두지 않을 것이다.)   Are you going to stop smoking? (당신은 금연하려고 합니까?)  What are you going to do tomorrow? (내일 무엇을 할 예정입니까?) 

150511

3년 전

Philo_Park

요리가 끝날것입니다를 가지고는 유추할 수 없으니, 둘 다 정답이어야겠네요?

3년 전

Philo_Park

여기서 will이 오답인 이유를 be going to가 예상되는 일에 대한 미래에 쓰기 때문으로 봐야하나요? 아니면 둘 다 써도 무관한지요?

3년 전

starlit-space

Will --- 할게 be going to --- 할거야.


will - 나 일 그만 둘게. 내가 살게(쏠게). 내가 할게

be going to - 나 일 그만 둘거야. 내가 살거야(쏠거야). 내가 할거야.

나 너랑 내년에 결혼할게    : I will marry you next year.

나 너랑 내년에 결혼할거야 : I'm going to marry you next year.

will : 지금 결정한 느낌 be going to : 미리 결정한 느낌

●The food will finish. 요리는(가) 끝날게??? ●The food is going to finish. 요리는(가) 끝날거야.


영어는 이 말이나 저 말이나 비슷한 것 같은 데 한국말을 잘해야 뉘앙스 이해가 더 쉬운 것 같기도 하네요. 많은 예문을 경험해봐야겠어요. 평소 아무렇지도 않게 쓰던 한국말을 다시 어떤 느낌으로 말한 건지 공부하는 기분이예요.

150511

3년 전

Philo_Park

어떻게 차이점을 이해해야할지 알겠어요!! 여기 예문들에서는 대부분 두 개를 다 정답으로 인정하긴 하던데.... 어쨌든 구분할 수 있을 것 같아요:D

3년 전

starlit-space

답은 둘 다 맞는것 같긴 해요. 구분하는 것이 아깐 알 것 같더니 또 알 듯 말 듯 해요.

바람이 멈출 것이다. 돌이 구를 것이다. 나무가 쓰러질 것이다. 해가 뜰 것이다. 불이 켜질 것이다. 버스가 올 것이다

대충 이런 것을 영작해 보면 감이 잡히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쉽지 않네요.

Will 은 가까운 미래. 먼 미래에 다 쓰고 Be going to 는 가까운 미래를 나타낸다. be going to. ~하려고 한다. ~ 할 것 같다. ~ 하려고 한다.(맨투맨 기초책)

맨투맨 책 보니

The sun will rise at six tomorrow. 내일 해는 6시에 뜰 것이다.(단순미래)

라고 되어 있어요.

(아래글은 펌) be going to를 나타내는 시제는 가까운 미래입니다. 언제부터 언제까지가 가까운 미래인가는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만, 1년 이상의 일에는 쓰이지 않습니다. [반년 정도까지의 일]에 be going to가 쓰여 진다고 기억해 두십시오.반년 이상의 미래는 will을 씁니다. 또 will은 가까운 미래와 먼 미래에 같이 쓸 수 있습니다.

3년 전

Philo_Park

알듯말듯한게 항상 문제에요..ㅜㅜ

3년 전

starlit-space

이제 좀 알 것 같아요.

will (단순미래 - 비교적 쉽게 바뀔 수 있는 미래) be going to (미리 계획을 세워 놓은 구체적인 계획)

: Will   단순 미래 계획   예) I will call you some time next week      - 다음주에 전화가 올 수도 있고 안 올 수도 있는 약속된 일은 아닙니다.

: Be going to   전부터 미리 세워둔 계획   예) I am going to call you some time next week.      - 전화가 올 확률이 높은 약속과 가까운 뜻입니다.

The sun will rise at six tomorrow. 태양은 뜨긴 뜨는데 내일 6시라는 시간에는 뜰 지 안 뜰지 정확히 모른다. 추측일 뿐. 날씨예보 때도 그래서 will을 쓰네요.

●The food will finish. 요리가 끝날 것이다 (요리가 끝날지 않을지 확실하지 않다.)

●The food is going to finish. 요리가 끝날 것이다. (요리가 끝날 확률이 높다.)

3년 전

kkulkkulhe

덕분에 배워갑니다~ 감사합니다~

3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