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링고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어 학습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100% 무료입니다!

"그것은 혼자 말한다."

번역:It speaks by itself.

3년 전

댓글 3개


starlit-space

재귀대명사의 [관용적용법]은 [전치사+재귀대명사]의 형태로 각각의 의미와 형태 를 따로 암기해주셔야합니다.

● for oneself : 혼자 힘으로 (스스로, 자발적으로)

He completed the work for himself. 그는 혼자 힘으로 그 일을 완성했다.

● by oneself : 홀로 (혼자서)

He lives in that house by himself. 그는 혼자서 그 집에 산다.

● in itself : 본질적으로 , 본래

● of itself : 저절로

● in spite of oneself : 자기도 모르게

● between ourselves : 우리끼리 얘긴데 / 은밀히 말하자면

2015.0604.wed

3년 전

hustledoooo

ㄱㅅㄱㅅشكرا

3년 전

starlit-space

(추가)

● beside(beyond) oneself : 정신 나간/제정신이 아닌/미친

ex) She was beside herself with joy at the news.

● in spite of oneself : 자기도 모르게

ex) The judge laughed in spite of himself. [그 판사는 자기도 모르게 웃었다]

20150604

3년 전